노먼 M 사데 DGIS 유럽위원회 프로그램 매니저
현재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 인터넷 경제는 기업들이 잠재적 공급체인 협력기업들과 공동으로 새로운 시장기회, 신상품과 부품 디자인, 「제조할 것인가 아니면 구매할 것인가」와 같은 전략적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점점 장려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것은 꾸준히 변하면서 증가하고 있는 고객의 주문식 시장요구에 대응해 동적으로 운영되는 공급체인에 걸친 생산·수송과 같은 활동들을 기업들이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한다.
여기서는 이같은 기능들을 지원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재배열이 가능하며 여러 수준(high-level과 low-level)의 에이전트 기반 계획과 스케줄링 구조를 갖는 「마스코트」(MASCOT : Multi-Agent Supply Chain cOordination Tool)를 제시한다.
이와 함께 실시간 혼합주도(real-time mixed-initiative)의 「what-if」 기능을 갖고 있는 「마스코트」 구조의 혁신적인 요소에 대해 설명한다. 즉, 「마스코트」 구조내의 다른 수준에 있는 사용자가 국부적으로 결정하거나 다른 에이전트와 상호작용하면서 조정을 통해 신속한 계획과 스케줄 대안과 연관된 공급체인 요구들을 유연하게 조작하고 평가한다.
또 새로운 조정 프로토콜은 「마스코트」의 문맥(context)에 맞춰 개발됐으며, 공급체인에 걸친 유한한 용량의 스케줄링 기능을 개발하는 데 목표를 뒀다.
실험결과들은 다른 부하와 공급체인 배열하에 이 새로운 프로토콜에 의한 이익들을 정량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혼합주도 기능을 지원하는 「마스코트」 구조 △「마스코트」의 다른 조정전략 △서로 다른 운영 가정, 다른 부하, 다른 공급체인 배열하에 이러한 전략의 이익을 평가하기 위한 실험결과 등을 제시한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