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세계 최초의 DVD와 VCR 통합제품 다음달 판매

●본사 특약=iBiztoday.com〕디지털다기능디스크(DVD)와 VCR 기능을 합친 복합기기가 세계 최초로 등장했다.

디지털 오디오·비디오기기 제조업체인 센서리 사이언스(sensoryscience.com)는 17일 DVD와 VCR 등을 하나의 기기에 통합시켜 기능을 다양화하고 성능도 대폭 개선시킨 신제품 「DVR5000<사진>」을 개발했으며 이 복합기를 다음 달중 대당 399달러에 미 전역 소매점을 통해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DVR5000은 이른바 「안방 극장」 구현을 위해 VCR나 CD 플레이어, 테이프레코더 플레이어 등 여러 가지 AV 기기를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센서리 사이언스는 DVR5000의 다양한 기능이 DVD 전문 애호가나 처음으로 DVD를 구입하는 사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DVD와 오디오 및 비디오 CD, VHS 테이프 모두를 완벽하게 재생해 내며 TV 프로그램을 녹화하면서 DVD도 감상할 수 있다. 기존 DVD 플레이어와는 달리 제품 뒷면에 RF 단자가 달려있어 신형이나 구형 모델의 TV에 모두 연결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복사금지 장치가 안된 DVD의 경우 버튼 하나로 VHS 형태로 녹화할 수도 있다.

센서리 사이언스의 로저 하켓 회장은 『DVD5000은 우리가 수년 동안 내놓은 제품 중 가장 기대가 큰 제품』이라며 『DVD와 VCR를 통합시킨 이 제품이 갖는 편리성과 기능 등 많은 이점으로 인해 소매업체로부터 이미 상당량의 주문을 받아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또 『DVR5000이 이용이 간편하고 기능이 뛰어나 많은 DVD 잠재구매자를 끌어들일 것』이라며 『이 제품에 대한 특허도 여러 가지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DVD가 VCR의 많은 이점을 대신할 수는 없으나 이 통합제품은 홈 극장 구현을 위해 인기 있는 이들 기기간의 간극을 메울 것이라고 기대했다.

당초 고-비디오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지금의 업체명으로 바꾼 센서리 사이언스는 디지털 TV와 인터넷 미디어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 고성능 홈극장 기기를 포함한 첨단 디지털 오디오 및 비디오기기 전문 개발·판매 기업이다. 이 기업은 데크가 두 개 달린 VCR(Dual-Deck VCR)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의 특허권도 가지고 있다.

<제이콥함기자 jsham@ibiztoday.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