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설명
개인사이트로 출발해 독특한 차트분석을 무기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차트분석 전문사이트다.
스탁엔스탁(stocknstock)사이트로 출발해 특정 사용자층으로부터 호응을 얻자 일부 유료로 제공하던 정보도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다른 차트분석 사이트와는 다른 점이 몇 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지수 및 개별종목에 대한 5분 차트를 제공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추세선 및 패턴을 분석해 그래프에 자동반영하는 기능이다. 세번째는 지난 수년간의 주가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해 컴퓨터가 수익을 내는 법칙을 찾아내 똑같은 경우의 주가흐름이 나타나면 투자종목 선정, 거래량을 프로그램에서 컴퓨터가 스스로 결정해 마치 실전처럼 주식을 사고 파는 일종의 인공지능 프로그램 자동매매 시스템인 펀드엔진을 제공하는 점이다. 네번째는 맞춤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디렉터의견
주가예측의 기술적 분석은 기업의 가치보다는 시장의 수급상황을 판단해 투자시점을 결정하는 분석방법이다.
킴스탁은 기술적 분석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사이트라 할 만하다. 기술적인 지표의 단순한 나열이나 검색기능에서 벗어나 나름대로의 기준을 제시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전반적으로 주식시장이 침체기일 경우에는 기업의 가치와 무관하게 시장의 수급에 의해 주가가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재료보다는 수급이 우선한다는 증시격언을 들먹이지 않더라도 최근의 주가 하락기에 이미 경험했을 것이다. 특히 5분 차트와 자동패턴분석은 새로운 시도로 보여진다. 차트 분석에는 강점이 많은 사이트지만 전반적인 정보제공차원에서는 보완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 하지만 특정분야에서 독특한 아이디어와 접근방법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킴스탁은 이미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디렉터평가
부문=기준(%)=점수
디자인=10=0.5점
내용=50=4.6점
업데이트=10=1.0점
이용자수=20=1.9점
공익성=10=0.5점
디렉터 평균평점=8.5점
네티즌 평균점수=7.90점
전자신문·클럽리치컴 공동기획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