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이아이피, 세무·회계·법률관련 사이버 강의 실시

세무·회계·법률·경영일반에 관한 각종 정보와 자격증, 수험에 관련된 사이버 강의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가 등장했다.

교육·출판 사업 업체인 중앙이아이피(대표 강창훈)는 오프라인 경험을 바탕으로 「http://www.bizline.co.kr」와 「http://www.license4u.co.kr」 사이트를 통해 사이버 교육을 실행중이다.

중앙이아이피는 이 두 사이트에서 재무회계·세법, 경영일반, 컴퓨터 및 정보화 교육과 자격증 교육 등에 관한 사이버 강의를 시작하고, 와우북과 제휴해 온라인 출판물 쇼핑몰 구축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앙이아이피는 현재 「http://www.bizline.co.kr」 사이트를 통해 세무·회계·법률·경영일반의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http://www.license4u.co.kr」를 통해 각종 자격증 및 수험관련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http://www.bizline.co.kr」는 전문가 상담실, 온라인 도서관, 비즈 커뮤니티, 가상 캠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가 상담실은 세무·회계·법률·경영일반에 관해 전문상담원(회계사 26명, 변호사 2명, 교수 4명, 전문경영인 11명 등으로 구성)과의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 도서관은 세무·회계·법률과 관련돼 각종 출판물과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http://www.license4u.co.kr」은 국내외 1000여개의 자격증과 1만여개의 직업을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분류·DB화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과 관련 직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격증 전문 포털사이트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