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화제>캐스트서비스, 리얼네트웍스 CP로 합류

캐스트서비스(대표 홍성구 http://www.castservice.com)가 미국 리얼네트웍스의 인터넷방송 구현환경인 테이크5에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캐스트서비스는 리얼네트웍스가 세계 45개 인터넷방송 콘텐츠 공급자들과 함께 자사를 신규 파트너로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방송 솔루션 제작업체인 리얼네트웍스의 테이크5는 매일 엄선된 인터넷방송물을 카테고리별로 나눠 소개하는 인터넷방송 구현 환경으로 최근 인터넷 미디어 통계조사기관 닐슨네트레이팅 조사결과 2000년 3월 세계 인터넷방송 시청률 3위에 선정됐다.

현재 테이크5에는 세계적인 미디어 cnn.com과 zdnet.com 등이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다.

리얼네트웍스의 미디어 편집부 마크 홀 부사장은 『테이크5는 서비스 개시 6개월만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며 『Take5 파트너십은 윈-윈 전략 개념에서 이뤄졌으며 제휴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이익이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트서비스의 홍성구 사장은 『국내 인터넷방송의 수준은 아시아 정상급』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전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네트웍스의 리얼플레이어는 전세계 2억50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터넷방송 구현 프로그램으로 1일 평균 20만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전경원기자 kwj 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