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샷의 정확성은 백스윙이 좌우한다. 백스윙이 크면 클수록 정확성은 떨어지게 된다는 말이다.
따라서 자기가 남보다 더 긴 클럽으로 치는 것을 절대 부끄러워 하지 말고 짧은 클럽으로 무리한 백스윙을 할 것이 아니라 충분히 긴 클럽으로 3분의 4 크기로 백스윙을 해보라.
3분의 4크기의 백스윙과 풀스윙간의 거리 차이는 10야드 정도다. 그러나 정확성에 있어서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큰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프로골퍼들의 아이언 샷을 눈여겨 보라. 항상 여유있는 3분의 4 스윙을 하고 있음을 보게 된다. <그림 1 아이언 샷은 거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아이언 샷이 의도했던 방향으로 날아가지 않고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가는 이유 중의 하나는 클럽 소올(맨 밑부분)의 리딩엣지를 목표선과 직각이 되게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림 2 참조
따라서 이러한 경향이 있는 골퍼들은 아이언 샷을 할 때 우선 아이언 클럽의 소올이 목표선과 직각을 이루고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적당히 클럽헤드를 공 앞에 놓기 때문에 엉뚱한 실수를 하게 된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클럽헤드가 공을 정확하게 직각으로 향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일이다.
클럽페이스 각도가 1도만 틀려도 200야드 샷의 경우 목표지점과 10야드 이상 차이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아이언 샷을 똑바로 보내려면>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4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5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8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9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