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300여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인식, 우선 순위와 대역을 할당하는 방식으로 기존 통신인프라를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위치가 국내에 소개됐다.
미국의 레이어 7스위치 업체인 톱레이어사는 최근 국내에 지사를 설립하고 레이어 7스위치인 「앱스위치(AppSwitch)」를 본격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App스위치는 세계 최초로 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인식, 애플리케이션의 중요도에 따라 대역폭과 우선 순위를 지정해 업무 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스위치 제품이다. 또 사용자별, 포트별 네트워크 이용 패턴을 모니터할 수 있는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관리자들이 이에 기반한 우선 순위나 대역폭을 할당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침입감지 서버와 연동, 외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시, 해킹이나 외부 침입을 차단할 수 있다.
톱레이어의 아·태지역 부사장인 알렉스 터킹턴씨는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로는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ERP) 등과 같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차별화가 안돼 실질적인 업무가 방해를 받는 등 효율적이지 못했다』며 『기업뿐 아니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ASP 분야에도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한편 톱레이어사의 국내 지사장으로는 손성철 전 한국마르코니(구 포어시스템즈) 지사장이 발탁됐으며 스마트넷, 네트콤사 등이 국내 총판업체로 선정됐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
2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3
월 1만원에 20GB…5G 요금제 나온다
-
4
삼성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운영…“스마트폰 시장 가치 보존”
-
5
정부, 범용인공지능 개발에 1조원 투입
-
6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7
갤S25 출시 앞두고 아이폰16 공시지원금 대폭 인상
-
8
7월 단통법 폐지 앞두고 보조금 경쟁 치열
-
9
[2025 업무보고]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실질 성과 창출…범부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
10
SK텔레콤, AI시대 맞아 통합시스템(BSS) 전면 개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