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평형대는 신혼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평수다. 이 평형대에 맞는 규모의 혼수 가전를 구입하지 않을 경우 허전하거나 갑갑한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25평형대 공간에 적합한 가전 혼수를 살펴본다면 컬러TV는 10평 정도 거실에 배치하는 데 적당하면서 최적 시청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29인치가 적당하다. 특히 컬러TV는 설치와 시청공간만 확보된다면 큰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추후 평수가 넓은 집으로 이사할 경우에 기존 제품 크기가 작으면 따로 구입해야 하는 부담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세탁기는 이불 빨래가 가능한 10㎏급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2세를 고려한다 하더라도 이 정도면 적당하며 전문가들은 세탁기는 무조건 커야 한다는 선입견을 버릴 것을 권고한다.
냉장고는 첫구입인만큼 가능하면 대용량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514L급 냉장고가 적당하다. 특히 맞벌이 부부의 경우 냉장고는 주말에 시장을 봐서 한 주일 먹을 부식을 챙겨 넣어야 하는 가전제품인만큼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성이 있다.
또 재생과 녹화가 가능한 고화질 4헤드 VCR와 미니컴포넌트·900㎒대의 유무선 겸용 전화기가 적당하며 청소기는 흡입력이 520W면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다. 또 전자레인지는 27L가 적당하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7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8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9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10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