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솔루션 업체인 이아이에스티와 인터넷 쇼핑몰 업체인 소프트게이트가 합병, 종합 EC서비스 업체인 「커머스엔닷컴」으로 재출범한다.
커머스엔닷컴(대표 허재영 http://www.commercen.com)은 10일 솔루션 업체와 서비스 업체가 만나 새로운 전자상거래 종합서비스인 「3게이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커머스엔닷컴은 3게이트 서비스에 대해 쇼핑몰 구축 소프트웨어인 「숍게이트」와 인터넷 지불대행 서비스인 「페이게이트웨이」, 그리고 소프트웨어 전문 쇼핑몰 「소프트게이트」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숍게이트는 이아이에스티가 지난해 10월 첫 출시한 쇼핑몰 구축 소프트웨어로 지불과 보안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솔루션이다. 커머스엔닷컴은 오는 6월 리눅스와 NT를 동시에 지원하는 숍게이트 2.0을 미국의 리눅스 전문회사와 제휴, 출시할 계획이다.
페이게이트웨이는 인터넷 지불서비스로 특히 지문인식을 통한 사용자 인증 절차를 거쳐 신용카드 정보누출을 차단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오는 16일 제2회 전자상거래종합박람회에서 선보인 후 내달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전문 쇼핑몰인 소프트게이트에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판매서비스를 내달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이아이에스티는 지난 98년 한메소프트와 한글과컴퓨터의 엔지니어들이 모여 설립한 전자상거래 솔루션 업체며 소프트게이트는 한컴정보기술에서 분사한 소프트웨어 종합 유통업체다. 양사는 지난달 23일 공식 합병했다.<김상범기자 sb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7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8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9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10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