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마니(대표 손승현 http://www.simmani.com)와 소비자 구매정보 제공업체인 엔토크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승용 http://www.entalk.co.kr)는 최근 콘텐츠 공유 및 인터넷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공동 사업을 추진키로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앞으로 소비자 구매가이드 콘텐츠를 공유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심마니 사용자들은 기존에 엔토크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각종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평가자료를 심마니 홈페이지에 신규 개설된 「소비자 평가(http://consumer.simmani.com)」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자신이 경험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이 올린 의견을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또 앞으로 네티즌 설문조사를 공동으로 시행하는 등 신규 가입자 확대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심마니의 한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인터넷 포털서비스 업체와 소비자 구매정보 제공업체 간에 처음 이뤄진 것으로 최근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소비자 주권 강화 움직임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2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3
LG 임직원만 쓰는 '챗엑사원' 써보니…결과 보여준 배경·이유까지 '술술'
-
4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5
[전문]尹, 대국민 담화..“유혈 사태 막기 위해 응한다”
-
6
초경량 카나나 나노, 중형급 뺨치는 성능
-
7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자격증 내놨다···시장 주도권 경쟁 가열
-
8
'파산' 노스볼트,배터리 재활용 합작사 지분 전량 매각
-
9
BYD, 전기차 4종 판매 확정…아토3 3190만원·씰 4290만원·돌핀 2600만원·시라이언7 4490만원
-
10
DS단석, 'HVO PTU 생산' SAF 원료 美 수출 임박…유럽 진출 호재 기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