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서삼영)은 전자신문사와 중앙일보 후원으로 개최한 에듀테인먼트 교육용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 99년도 하반기 수상작을 발표했다.
업체·교사·학생 등이 개인과 그룹 형태로 총 57편을 출품해 경연을 벌인 결과 우노일렉트론의 유아용 교육타이틀 시나리오인 「깨비의 수학탐험」이 대상을 If Entertainment사의 「도솔미의 음악여행」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은상 2편은 안동대 교육공학과의 「렙틸리안」과 이화여대 교육공학과의 「룰루랄라 어린이 방송국」이 차지했으며 동상 3편에는 서일대학의 「MATHELL 탐험기」, 아주대학 컴퓨터공학과의 「세모 세모」, 케이원시스템의 「건강나라 튼튼나라」가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12월 10일 열릴 예정이며 대상은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금상·은상·동상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과 각각 300만원·200만원·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시나리오 공모전은 국내 교육정보산업의 활성화 및 양질의 교육용콘텐츠 개발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최되었으며 앞으로 연중 수시 모집 형태로 계속 개최될 계획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