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노프(Sarnoff) 테크놀로지가 LCD 대중화에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돼 온 높은 제조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C넷」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968년 액정표시장치(LCD)기술을 처음 발명했던 사노프는 LCD의 가장자리를 잇는 연결부분의 수를 줄임으로써 제조비용을 30%까지 줄일 수 있는 「셀프스캔 비결정 실리콘 디스플레이(SASID)」 기술을 개발했다.
사노프측은 지금까지 LCD 제조비용을 낮추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이 에지(Edge) 연결부분이었다고 밝히고 SASID 기술은 에지 연결 부분의 수를 95%까지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제조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노프 관계자는 800×600 해상도의 SVGA 디스플레이의 경우 지금까지 에지연결 부분이 3000개 정도 필요했으나 SASID 기술을 이용하면 이를 202개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노프측은 SASID 기술이 LCD 제조비용을 절감하고 불량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LCD 제조시설에서 별도의 장비 추가없이 적용이 가능해 LCD업계가 이 기술을 빠르게 채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노프측은 톰슨멀티미디어가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에 대한 SASID 기술 라이선스를 진행중이며 이미 유럽 및 대만지역 몇몇 LCD 업체가 SASID 기반 제품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kaahn@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고압선에 앉아 충전한다… 전력망 점검 AI 드론 등장
-
2
360도 돌려차기 한 방에 '수박' 격파…무술 꽤나 한다는 로봇
-
3
자율주행으로 美 대륙 횡단?…테슬라 차주 4300km 주행 화제
-
4
속보트럼프 “베네수엘라가 처신 똑바로 안하면 2차 공격할 것”
-
5
속보마두로, 美법원서 무죄 주장 “난 여전히 베네수엘라 대통령…납치 당했다”
-
6
“무선 헤드셋·이어폰 도청당할수도”…소니·JBL 등 보안 취약점 무더기 발견
-
7
“땡큐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룩에 美 의류사 웃는다
-
8
“지옥의 감옥”… 마두로 부부, 흉기 난동으로 악명높은 구치소 수감
-
9
지하철 기본 요금이 4300원… 뉴요커도 “이 월급으로 감당 안돼”
-
10
“아동 비키니 이미지 게시했다 삭제”… 머스크 '그록 AI' 또 성 착취 논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