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EDS시스템(대표 김범수)은 올해 전사적자원관리(ERP)를 비롯해 공급망관리(SCM)·지식관리(KM)·전자상거래(EC) 등 급부상한 IT컨설팅 분야에 집중 투자해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가 이처럼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선언하고 나선 것은 지난해 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컨설팅사업은 고속 성장했다는 자신감에 따른 것이다.
LGEDS는 지난 91년부터 컨설팅서비스를 전개, 독자적인 IT방법론과 노하우를 쌓아 경쟁 시스템통합(SI)업체는 물론 외국계 컨설팅업체에도 전혀 뒤질 게 없다고 보고 있다.
오히려 국내 실정에 맞는 특화된 컨설팅서비스를 전개해 단순히 제품을 들여와 판매하는 SI업체로서의 이미지를 불식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매출을 따로 집계하지 않으나 잠정적으로 순수 컨설팅서비스만으로 올해 1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LGEDS는 컨설팅사업군을 패키지소프트웨어 구축, 비즈니스와 연관한 IT전략 수립, 산업별로 특화한 컨설팅 등 세 분야로 나눴으며 각각 ERP·SCM 등 솔루션컨설팅팀과 에너지·제조·통신 등 업종별컨설팅팀을 교차시키는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또 현재 100명에 육박하는 컨설팅 인력을 올해 10여명 더 충원할 계획이며 최근 전략적으로 제휴한 미국 SCM회사인 EXE사를 비롯해 국내외 전문 솔루션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SW 많이 본 뉴스
-
1
단독네이버 독자 AI 논란...“정부 '해외 파생 모델 사용불가' 사전안내 있었다”
-
2
“해킹 취약점 잡아라”…정부, 화이트햇 해커 전면 내세운다
-
3
SaaS부터 PaaS까지, 새해 클라우드 지원 예산 대폭 삭감
-
4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
5
네이버, '독자 AI' 中 큐원 논란에 “100% 자체 기술에 외부 인코더 채택”
-
6
국내 첫 'AI 신뢰성 전문가' 나온다…민간 자격시험 첫 시행
-
7
구글, 애플 제치고 6년 만에 시총 2위 탈환…AI 경쟁력이 '희비' 갈랐다
-
8
업스테이지, '독자 AI' 300B VLM 개발…뉴욕·스탠퍼드대 석학 합류
-
9
삼성SDS, 구미에 60㎿ 'AI 데이터센터' 짓는다...2029년 가동
-
10
삼성SDS 컨소, 국가AI컴퓨팅센터 건립 예정지 '전남 솔라시도' 방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