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중대형서버> 주요 윈도NT서버.. 한국NCR "월드마크 4400"

 한국NCR(대표 이상헌)가 공급하는 「월드마크 4400」은 미드레인지 서버시장을 겨냥한 윈도NT 서버다.

 「월드마크 4400」은 인텔 펜티엄Ⅱ 지온 칩을 최대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고가용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인터넷, 콜센터 등 고가용성이 요구되는 주요 부서 및 온라인 전자상거래 환경에 적합한 서버다.

 이 제품은 NCR의 「라이프키퍼 클러스터링」 솔루션을 통해 클러스터링을 16노드까지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메인프레임 또는 대형 유닉스서버에서만 가능했던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을 NT 서버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전세계 50%의 데이터웨어하우스(DW)시장 점유율을 가진 NCR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전용 관계형데이터베이스(RDBMS)인 「테라데이터」를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때문에 「월드마크 4400」은 윈도NT상에서 비용절감을 도모하는 전사적 데이터웨어하우스 및 데이터마트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NCR는 이 제품과 관련, 향후 인텔의 새로운 프로세서 등장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한국NCR는 이 제품을 협력사 등을 통한 간접영업과 자체 직접영업방식을 병행해 윈도NT상에서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고려중인 중소 규모의 기업 고객을 중심으로 집중 공급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