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98인기상품> 소비자 추천상품.. 애플컴퓨터 가정용 매킨토시 "아이맥"

 애플컴퓨터의 가정용 매킨토시 컴퓨터 아이맥(iMac)은 이제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콘셉트의 컴퓨터다. 국내 상륙한 것은 불과 한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외관 및 기능면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돼 내년 가정용 매킨토시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측된다.

 이 제품은 미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지난 8월 출시됐는데 젊은이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면서 미국에서만 출시후 6주만에 27만8천대가 판매됐고 현재까지 50만대 이상이 판매됐을 만큼 성공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세계 사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아이맥은 기존 PC와 차별화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단순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빠른 업무처리속도, 인터넷 접속의 편리함, 저렴한 가격, 설치와 사용의 간편함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우선 아이맥은 디자인 면에서 고정관념을 탈피했다. 기존 PC들이 베이지 색상의 하드커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반해 아이맥은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반투명의 파란색 케이스로 제작됐으며 부드러운 곡선미가 일품이다.

 또한 후면부는 각종 케이블과 전선으로 뒤엉켜 있는 타 제품에 비해 연결부분을 극도로 단순화해 말끔하게 단장했으며 본체와 주변기기간 일체감을 더하기 위해 키보드와 마우스도 투명 소재로 제작됐다.

 심장부인 로직보드는 특이한 외형에 적합하도록 육각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중앙처리장치(CPU), 2차 캐시메모리, 메인메모리, 롬, 메모리 컨트롤러, PCI 버스브리지 칩 등이 고밀도로 배치된 시스템 모듈을 2층 구조로 설계해 효율성을 높였다.

 아이맥은 펜티엄 4백㎒와 맞먹는 처리속도를 가진 2백33㎒의 파워PC G3 CPU와 4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32MB 메모리, 24배속 CD롬 드라이브 등을 갖추고 있으며 12M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USB포트가 내장돼 주변기기 접속이 용이하다.

 여기에 사용자들이 제품 구입 직후 다양한 업무에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 아웃룩 익스프레스, 클라리스웍스, 팩스stf5.0, 아크로바트 리더 3.01, MDK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기본으로 내장했다.

 맥OS 8.1 운용체계를 사용하는 이 제품의 크기는 세로 39.5, 가로 38, 두께 44㎝로 매우 작아 설치공간을 최소화했고 15인치 모니터, 56Kbps 내장형 모뎀, 10/1백MB 이더넷 네트워크카드, 16비트 사운드카드, 스테레오 스피커 등을 내장했으며 가격은 2백23만8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