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98인기상품> 소비자 추천상품.. 펜맨 전자수첩 "펜맨마이크론Ⅱ"

 전자수첩업계의 기술수준은 제품의 두께로 가늠할 수 있다. 「펜맨」이 생산하는 「펜맨마이크론」 시리즈는 두께가 0.77㎝인 초슬림형 제품으로 국내 전자수첩 중 가장 얇다.

 펜맨이 생산하는 전자수첩은 현재 8종으로 다양하지만 이 중 올 한해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인기제품은 단연 「펜맨마이크론Ⅱ」다.

 펜맨마이크론Ⅱ는 지난해 9월경 출시된 「펜맨마이크론」의 후속모델로 올 2월 출시돼 현재까지 총 18만개 가량이 판매됐으며 최근 들어서도 월평균 9천∼1만개 가량이 판매될 만큼 전자수첩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기존 리버티시스템이었던 회사이름을 지난 7월을 기해 대표 상품명인 펜맨으로 변경했을 정도로 펜맨의 인기는 상종가를 기록하고 있다.

 타사 제품의 경우 입력된 데이터를 보존하기 위해 전원공급용 배터리 외에도 데이터 보존용 배터리를 따로 배치한 것과 달리 전원이 고갈돼도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도록 플래시메모리를 채용했다. 때문에 배터리 교체시 데이터 망실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가로 5.9, 세로 8.8, 두께 0.77㎝로 시중에 나와 있는 동급제품에 비해 훨씬 슬림화됐고 무게도 38g으로 줄여 휴대가 간편하다. 기능면에서도 국내 최대 용량인 1백28KB 메모리를 내장해 1천2백70명의 전화번호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고 2백자 원고지 90장 분량에 달하는 메모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자료를 검색한 후 전원을 차단하면 검색 초기화면으로 되돌아가는 기존 제품과 달리 전원 차단 전에 검색했던 자료가 초기화면으로 바로 나타나므로 편리성이 증대됐으며 「ON」키를 누르지 않아도 원하는 기능키만 누르면 전원이 공급되는 동시에 기능환경이 설정되는 원터치 액세스방식을 채용했다.

 이외에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약속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와 알람이 작동되는 알람기능을 비롯해 달력·일정관리·계산기·날짜음력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채용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