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추워서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일수록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과연 어떤 운동을 시작해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한국체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sports.re.kr)를 방문해 보자.
국가대표 선수들의 과학적 훈련뿐 아니라 일반 국민의 체력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연구기관의 홈페이지인 만큼 콘텐츠의 품질은 안심해도 좋다.
텍스트 위주로 메뉴를 구성해 로딩시간이 짧다는 것도 장점. 눈길 끄는 동영상은 별로 없지만 깔끔한 일러스트 덕분에 화면이 단조롭지 않다.
「종목별 운동과학정보」는 여성들에게 사계절 인기있는 「에어로빅」부터 요즘 붐이 일어난 「골프」, 실내에서 모험을 즐기는 「암벽등반」 등 모두 30여종의 스포츠 정보를 담고 있다.
체육과학에 대한 노하우를 그대로 엿볼 수 있는 코너는 「국민체력센터」. 건강체력 진단처방 시스템을 이용해 하루 동안 무료로 운동을 해볼 수 있는 「국민건강체력상담실」을 비롯,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놓고 있다.
온라인 게시판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도 유용한 코너. 회원들에게 전자우편 상담을 해주는 건강사이트에 비하면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 놓으면 3∼4일 후에는 성의있는 처방전을 받아볼 수 있다. 그밖에 「운동시 부상과 응급처치」 「성인병과 운동요법」 등도 유용한 정보가 많은 코너.
한국체육과학연구원에서 운영하는 또다른 웹사이트인 「체육사랑방」(http://www.sportskorea.net/)과도 연동된다. 이곳에서는 「돌단풍 보트기행」 「직장인을 위한 당구 새벽반 운영」 등 레포츠 소식을 비롯해 「동호회」 「스포츠백과」 등 다양한 생활체육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다.
<이선기 기자>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