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IMTS 98] 국내업체 출품작.. 기아중공업 "CNC 선반"

 법정관리중인 기아중공업(부스번호A18479)은 이번 전시회에 CNC선반 9대, 머시닝센터 4대, 연삭기 1대 등 총 3기종 14개 모델을 출품한다.

 이번 전시 제품의 특징은 급속이송속도 30m/min, 주축 가속도 2초대 등 고속 가공능력으로 생산성을 증대시킨 것과 다양한 소비자 요구 충족을 위해 설계단계에서부터 고려된 모듈화 디자인을 들 수 있다.

 특히 수출전략형 제품으로 선정한 「SKT」시리즈는 고강성 주축, 더블 너트(Nut) 타입의 프리텐션(Pretension) 볼 스크루를 양단고정형 구조로 설계, 장시간 가공에 따른 열변위를 최소화했으며 열대칭 주축 구조와 기어가 불필요한 광역출력 특수주축 모터를 채용하고 세계 첨단 서보 구동 터렛 인덱스시스템을 채용한 것은 기술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이다.

 이 「SKT」시리즈는 표준형을 비롯하여 바(Bar) 가공능력을 고려한 빅 버(Big Bore)형, 저가 시장을 겨냥한 경제형, 무인화 운전을 통한 고생산성을 겨냥한 턴밀형, 서브 스핀들 채택형 등으로 다양하며 파낙, 야스낙, 미쓰비시 등의 컨트롤러를 채용,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이번 전시회에 처음 출품하는 CNC연삭기는 국내 연삭기 시장을 장악할 정도로 세계적 수준의 기능과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제품이다.

 이 회사는 올해 6백41억원의 공작기계 매출액 중 수출로만 1백76억원을 달성할 방침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