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마당]

"한메일넷" 가입자 50만명 돌파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이 제공하는 회원제 인터넷 사이트인 「한메일 넷(http://www.hanmail.net)」이 최근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5월 국내 최초의 무료 전자우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 서비스는 하루 평균 1백60만회가 이용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 50만 돌파를 기념해 국내 네티즌들의 전자우편 이용현황 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이용자들의 동호회인 「카페 한메일」 서비스도 시작했다.

 한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메일넷 이용자중 하루 한번 이상 접속하는 사람이 70%를 넘고 있으며 개인적인 연락(71%)과 정보수신(23%), 업무(3%) 등이 이용 목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촬영예약.할인쿠퐁 "인터넷 사진관"

 인터넷으로 가까운 동네사진관에 촬영을 예약하고 쿠퐁을 인쇄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가 탄생했다.

 포롬디지탈(대표 이기붕)은 최근 다양한 사진관 및 사진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한국인터넷사진관(http://www.korphoto.com)」을 개설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 코너를 이용하면 사진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물론 해당 지역의 사진관 위치와 연락처 등을 쉽게 알 수 있다.

 또 쿠퐁가맹점을 모집해 이들 가맹사진관들의 할인쿠퐁과 서비스내용, 가격, 약도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진공모전 입상작과 사진 관련 전시회나 모임소식도 쉽게 알 수 있다.

 포롬디지탈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사진관을 알리려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웹호스팅과 홈페이지제작 대행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