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브룩쉴즈의 7층(채널 22 DCN 밤 10시)

불의의 사고로 남편을 잃은 케이트는 남편이 남긴 빚을 정리하기 위해 방을 회사 동료인 사토산에게 세를 놓게 된다. 케이트는 자신을 따뜻하게 대해주는 사토산에게 점차 마음을 열게된다. 그리고 남편의 정부였던 비비안의 모략으로 회사에서 쫓겨난 케이트는 더욱 사토산에게 의지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비비안이 케이트의 아파트에서 비명사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이 때문에 사토산을 조사하던 그레그도 죽음을 당한다. 어린 시절 누이에 대한 정신적 학대로 불안한 정신 상태를 갖고 있던 사토산은 결국 케이트를 감금시키고 그녀를 외부와 철저히 차단시킨다.

Info Stop(채널 50 아리랑 오후 6시 50분)

알뜰쇼핑의 천국이자 유명 관광명소이기도 한 동대문 시장을 소개한다. 먼저 서울시안에서의 동대문 시장 위치와 지하철과 버스로 찾아가는 교통편을 안내하고 다음엔 동대문 시장 전체의 모습을 살펴본다. 70년대 형성된 재래시장이지만 최근에는 최첨단 의류상가들이 들어서 백화점처럼 쇼핑하기 편하고 가격도 시중보다 30~40%정도 싸다. 하지만 가격 정찰제가 아니고 개점과 폐점시간이 서로 틀리므로 주의해야 하고 현금지불만 가능하다. 이밖에 다른 물건을 싸게 파는곳과 먹자골목도 둘러본다.

네트워크 다큐(채널 29 CTN 밤 8시)

수려한 한국의 자연을 벗삼아 있는 불교 명승지를 찾아 다니며 마음을 정화시켜 본다. 맥이 끊어질 뻔 했던 한국의 선종. 선종은 그전까지 경전 해석에만 치우쳤던 교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탄생됐으며, 참선과 명상을 주요 수련 방법으로 삼고 생활속의 실천을 중요시 여기는 불교의 종파다. 정명 스님의 여행과 명상, 독백을 함께 하며 선종의 주요 사찰들을 찾아본다. 부석사, 해인사, 화엄사, 쌍계사 등의 명승지를 찾아 유명한 고사, 명승들의 삶 등을 돌이켜 보고, 삶의 의미를 반추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엘리게이터(채널 19 HBS 밤 10시)

쓰레기 탱크에서 사람의 팔과 두달전에 잃은 강아지가 몇배로 커진 채로 발견된 후 연이어 애견샵 주인도 하수 처리장에서 다리만 발견된다. 담당형사 데이빗은 문제의 하수구를 조사하다가 거대한 악어를 만나 파트너를 잃고 만다. 어마어마하게 큰 악어가 어떻게 하수도에 있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최고의 파충류 학자 마리사 켄델 박사를 찾아가지만 있을수 없는 이야기라는 핀잔만 듣는다. 데이빗을 의심하여 뒷조사를 하던 기자가 그 하수도를 취재하던중 그 또한 악어의 밥이 되고 마는데, 카메라 속에서 발견된 필름으로 인해 악어의 존재가 공개된다. 그후로 마리사는 데이빗의 수사를 돕기로 하고, 죽은 강아지 혈액에서 체세포 호르몬이 투여된 것을 발견하고 슬레이드 제약회사로 간다. 거기서 호르몬 실험을 하고 있다는 사실과 그 제약회사의 배후에 시장이 있다는 것을 밝혀내지만 데이빗은 갑작스런 해고통보를 받게된다.

카운트다운팝스 43(채널 43 KMTV 밤 11시)

지난주에 내한했던 4인조 팝댄스 그룹 「에이스 오브 베이스」의 소식을 전해준다. 순위에서 급상승중인 그들의 3집앨범 「Life is a Flower」를 함께 감상한다. 또한 「When The Lights Go Out」, 「Slam Dunk Da Funk」 등으로 영국과 미국 차트를 휩쓸며 인기 급상승중인 그룹 「FIVE」를 일본에서 단독 인터뷰, 멤버소개, 근황과 향후 계획. 그리고 한국 팬들에 대한 인사를 전해준다. 금주 순위에서는 국내외 팝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브랜디의 「The Boy is Mine」과 3주동안 정상을 차지했던 나탈리의 「Torn」의 대결도 볼만하다. 전세계 네티즌들의 인기도를 알아보는 사이버차트에서는 싱글, 모던락, 앨범, 랩 등 부문별 순위을 자세히 알아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