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식]

아이메카, ASP 컴포넌트 8종 개발

인터넷 개발업체인 아이메카(대표 정현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SP(Active Server Page) 컴포넌트 8종을 개발, 인터넷을 통한 판매에 나섰다.

ASP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CGI를 쓰지 않고도 다이나믹하고 독특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크립트 제품으로 최근 이용이 늘고 있다.

아이메카가 개발한 ASP 컴포넌트는 인터넷상에서 메일을 주고 받도록 지원하는 「파워웹 POP3」와 「파워웹 SMTP」, 게시판 등을 구축할 수 있는 「파워웹 BBS」 등이 있다. 또 풀텍스트 검색을 지원하는 「파워웹 인덱서」와 「파워웹 라이브러리」, 웹에서 그래프를 출력할 수 있는 「파워웹 이미지2D」도 개발했다.

이 제품들은 안정성이 뛰어나며 외국에서 개발된 다른 제품과 달리 한글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아이메카는 국내업체로는 유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컴포넌트 카탈로그에 등록됐다.

아이메카는 이 제품들을 인터넷 홈페이지(http://asp.imeca.co.kr)를 통해 판매하고 앞으로 보다 제품을 다양화해 나갈 방침이다.

유인정보기술, 부수 없이 찾는 전자옥편 출시

유진정보기술(대표 유경열)은 유사부수 검색방식을 적용, 비슷한 모양의 부수만 입력해도 원하는 한자를 쉽게 찾아주는 옥편 프로그램인 「이지전자옥편」을 개발해 판매에 나섰다.

1만5천여개의 한자 데이터가 들어있는 이 제품은 한자의 독음이나 총획수, 뜻만 알면 한자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 단어변환, 문서분석기능, 고사성어, 천자문 등의 기능도 갖고 있다.

유진정보기술은 앞으로 소프트웨어를 보완해 중국 간자체, 대만의 번자체, 일어, 영어를 망라하는 단어번역 기능을 지닌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장윤옥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