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CTN의 창(채널 29 CTN 오후 4시)

하루라도 쇼핑을 못하면 참을 수 없고, 자신의 경제력을 무시한 채 쓸모 없는 물건들을 매일 충동구매하는 쇼핑중독증. 미국에서는 이러한 쇼핑중독증이 알콜, 마약중독에 이어 중요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의 경우에도 1백명 중 15명 주부가 쇼핑중독 증세를 보이고 있어 그 심각함이 날로 더해 가고 있다. 이러한 쇼핑중독 증세는 전업 주부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경제 문제로 파산을 맞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 신종 유행병은 보통 남는 시간과 여유를 생산적으로 쏟을 데가 없거나, 현실의 불만족과 스트레스를 풀 방법이 없는 주부들이 많이 앓고 있다. 주부들이 생산적으로 시간을 보낼 공간이 거의 없고, 주부를 소비 주체로만 보는 사회의 문제점을 생각할 때 이 쇼핑중독증을 개인의 탓으로만 돌릴 수는 없다.

테니스(채널 30 KSTV 오후 12시 50분)

세계 남자 테니스투어 슈퍼 9대회중 하나인 독일오픈 테니스대회를 방송한다. 유럽선수들의 전유물 처럼 여겨지고 있는 크레이코트는 항상 이변과 파란이 속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런 이변의 원인으로는 기교와 강서브 앤드 발리플레이 보다는 끈질긴 스트로크 싸움이 요구되는 크레이코트의 특성상 힘과 투지에서 앞선 유럽 선수들이 미국과 남미선수들을 앞도하고 있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TV 종합병원(채널 17 dbc 밤 9시)

만성 폐질환의 여러 가지 증세와 효과적인 예방법 및 치료법을 신촌 세브란스 병원의 전문의 김성규씨의 강의로 알아본다. 만성폐질환에는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기관지 천식, 기관지 확장증 등의 질환이 있으며 만성 기관지염의 경우 만성적으로 기침이 한 달 이상 계속되면 증후를 의심해봐야 한다.

모델(채널 34 동아TV 오전 10시)

화제의 광고 「캘빈 클라인」, 언더워어의 포스터 모델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세계적인 섹스 심벌로 떠올랐던 「마이클 버긴」. 그러나 캘빈 클라인의 섹시한 이미지 때문에 오히려 이후의 모델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고통스러웠던 공백기를 헤쳐 나온 그는 마침내 오디션을 통해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SOS 해상 구조대」에 고정 배역을 맡으면서 새로운 연기자의 인생을 시작하였다. 잘생긴 외모 때문에 오히려 곤욕을 치렀던 어린시절, 오로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었던 모델 데뷔. 그리고 현재 존 F 케네디 2세의 부인인 도니 캐롤린 베세트와의 염문을 둘러싼 이야기 등. 마이클 버긴 인생을 들어본다.

샤인(채널 31 캐치원 오전 10시 40분)

어느날 밤, 빗속을 헤매이던 초라한 형색의 남자가 한 레스토랑으로 뛰어든다. 피아노에 손을 대는 그는 바로 과거 천재라는 소리를 듣던 데이빗 헬프갓. 레스토랑의 손님들은 피아노 앞의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야유를 하고 그는 연주를 한다. 오락가락하는 정신으로 10년이나 감금되어 있다가 나온 그는 손가락의 기억만큼은 완벽하다. 초라한 남자의 눈부신 연주를 숨죽이고 지켜보던 레스토랑의 손님들은 놀라움에 환호하고, 엄격하고 독선적인 아버지 피터는 아들 데이빗을 피아니스트로 대성시키려고 작심한다.

두 얼굴의 여배우들(채널 25 Q채널 밤 7시)

영화에서 여러 얼굴을 보여주는 배우들, 그 중에서도 아마 스크린의 꽃은 여배우일것이다. 여배우들은 영화속에서 분노하기도 하고 요부로 등장하기도 하고 캐리어 우먼으로 매력만점의 여자로 혹은 웃음을 주는 여인으로 변하기도 한다. 제인폰다와 캐시베이츠는 분노하는 여인의 등장은 과격한 행동을 함으로써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트여주기도 하고 여성전체를 대변하는 남자들의 세계로 뛰어들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