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여파로 외식대신 가정에서 직접 요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외식비용도 만만치않을 뿐만 아니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갖고 싶어서이다. 그러나 막상 가정에서 요리를 하려면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잘 몰라 낭패를 보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최근 인터넷에 요리홈페이지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상 개설된 요리홈페이지는 다양한 조리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새로운 요리에 도전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요리정보는 흔히 먹을 수 있는 요리부터 궁중음식이나 건강음식, 향토음식과 같은 특식 양식 등 다양하다.
또 각 지방이나 유명식당의 특별요리에 대한 제조법도 살펴볼 수 있다.
충북지방의 건강음식을 소개하는 203.251.37.250/food/ 사이트는 향토음식 100가지에 대한 조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인삼닭죽, 옥계백숙, 한방오리탕, 쏘가리매운탕, 추어탕, 향어백숙, 콩나물해장국, 콩장찌개 등에 대한 조리법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개인적인 요리비법을 인터넷을 통해 소개되는 사이트도 많다.
bora.dacom.co.kr/~ksmoon/soohyun.html 에서는 각종 스프, 소스만들기와 비프요리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커피나 우유를 이용한 간식조리법은 www.gsnu.ac.kr/~dairy/cook/사이트와 www.chollian.net/~vvsbpadb/cofcook.html사이트에서 살펴볼 수 있다.
www.nacf.co.kr/kimchi/var-kim.htm사이트에서는 김치를 재료로 한 샐러드, 만두, 햄버거 등 특식조리법을 제공한다.
또 햄샌드위치나 피자토스트와 같은 새참요리에 대해서는 www.nano.co.kr/cook/사이트에서, 매달 테마요리와 반찬조리에 대한 정보는 www.bauhouse.co.kr/cook/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이밖에 미식가 동호회에서는 음식 조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교환과 함께 조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비로에 개설된 식도락동호회 맛사랑 사이트인 www.shinbiro.com/%40food/frame9.html페이지에서는 요리강좌와 함께 미식가들이 찾을 만한 음식점 정보도 제공한다.
<이인호 기자>
203.251.37.250/food
bora.dacom.co.kr/~ksmoon/soohyun.html
www.gsnu.ac.kr/~dairy/cook
www.chollian.net/~vvsbpadb/cofcook.html
www.nacf.co.kr/kimchi/var-kim.htm
www.nano.co.kr/cook
www.bauhouse.co.kr/cook
www.shinbiro.com/%40food/frame9.html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