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영화나라」(채널 35 GTV 오전 11시 30분)

*「금주의 개봉관」코너에서는 「에어리언 4」, 「곡스」를 소개한다.

1992년 리플리의 죽음 앞에서 모두 「에어리언」시리즈는 끝났다고 생각했으나 장 쥬네 감독이 「에어리언 4」의 메가폰을 잡았고 노련한 여걸 시고니 위버의 부활과 혈기왕성한 신참 위노나 라이더의 캐스팅이 에어리언의 화려한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시고니 위버의 여전사 같은 강인함과 위노나 라이더의 천사같은 이미지가 결합된 「에어리언 4」의 화제의 장면을 살펴본다.

「곡스」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영화로 원시시대의 가족을 중심으로 불을 발견하게 되는 에피소드와 가장 큰 위협의 대상인 공룡과 식인 식물과의 싸움, 날고 싶은 인류의 꿈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골프」(채널 30 KSTV 밤 10시 30분)

*시니어 PGA 에너자이저 투어 챔피언십대회를 방송한다.

총상금 170만달러가 걸린 이번 대회는 97시즌을 마감하면서 최다승(시즌 9승)을 달리고 있는 헤일 어윈과 시즌 6승을 획득한 길 모겐의 자존심 싸움과 상금왕 자리를 놓고 벌이는 한판 대결이 최대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97시즌 골프계는 어윈의 활약으로 어느해 보다 기록이 풍성한 한해 였다. 시즌 최댜승, 한 시즌 최고상금(234만달러), 39.1%의 승률등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자리를 누려왔다. 이런 어윈의 아성에 도전하는 선수가 바로 모겐이다.

모겐은 시즌 상금 216만달러로 어윈에 바짝 다가서고 있고, 아이언샷과 특기인 정교한 퍼팅이 살아 난다면 시즌 6승의 상승바람과 함께 97마지막 시즌 휘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캐롤가의 음모」(채널 22 DCN 밤 10시)

*라이프지 기자인 에밀리는 상원 청문회에서 「자유의 지팡이」라는 인권단체의 관련자 명단 제출을 거부한후 잡지사에서 헤고된다.

그후 캐롤가의 어느 저택에서 책 읽어주는 일을 맡게 된 에밀리는 우연히 건너편 집에서 자신을 기소했던 소웬 거마가 외국인 남자와 말다툼 하는 것을 목격한다. 그 외국인 남자를 만난 에밀리는 두려움에 떠는 그를 도와주려고 하지만 오히려 그 외국인 남자가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인권문제로 에밀리를 조사하라는 임무를 부여받은 커크란 형사는 그녀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소웬 검사가 나치의 불법입국에 관계하고 있음을 알게된다. 에밀리와 커크란 형사는 소웬 검사 일당이 시카고 급행열차를 타고 떠난다는 사실을 알고 그들의 뒤를 쫓는데...

<>「아시아 리포트」(채널 25 Q채널 밤 10시)

*야마가타 영화제는 일본의 대표적 다큐멘터리시트인 오가와 신스께의 제안으로 1989년부터시작되어 그후 격년으로 열리는 아시아 지역 최초의 다큐멘터리 축제이다.

이 영화제에는 여러 경쟁 부문이 있지만 특히 아시아 커런트 부문은 아시아의 목소리를 담은 다큐멘터리들의 장이다.

이 곳에는 젊은 감독들이 고군분투하며 담아낸 아시아의 현장들이 꿈틀거리고 있다. 아시아의 열악한 제작환경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뿌리 박고 있는 현장을 묵묵히 그리고 치열하게 응시하고 있는 아시아의 눈, 젊은 기록자들이 바로 그들이다. 영화제 기간동안 단순한 작품상영에 그치지 않고 서로의 작품을 보고 밤이 새도록 토론과 모색이 이루어진다.

<>「팡팡 인터넷」(채널 26 다솜 오후 4시 30분)

*「팡팡 잉글리쉬」에서는 아빠에 대해 말하기를 배워본다.

「우리 아빠는 ∼분이셔」등 직업과 성격에 관련된 영어 단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을 익힌다.

「인터넷 홈워크」에서는 신안 앞바다에 침몰된 고대 무역선과 관련, 고대 무역 항로 및 시대적 배경, 해저 유물에 대해 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 「신안 유물선과 고대무역 항로」에 들어가 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