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OST 생 잉글리쉬

국내에서 개봉된 흥행영화 5편을 감상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영어학습용 CD타이틀로 인우미디어가 개발 제작됐다.

「OST 생(生) 잉글리쉬」라는 제품 제목의 OST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의 머리글자로 영화 원음을 들으며 영어를 공부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1번 CD에 담긴 인스톨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후 감상할 수 있다.

영화 화면의 크기는 모니터 4분의 1크기 정도이며 오른쪽 모서리의 확대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니터에 가득한 대형화면으로 변한다.

영화 화면 아랫부분에는 등장 인물들의 대사가 자막으로 깔리는데 현재 진행중인 대사는 노란색으로 처리되며 특징적인 문법이나 단어들은 초록색으로 표시,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설을 볼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대사들의 자막처리가 다양하다는 점.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영어나 한글 자막만을 볼 수도 있고 영어와 한글 자막을 모두 보거나 무자막 처리도 가능하다.

또 영화를 25~30개의 상황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1분 분량의 장면으로 분류, 학습자가 원하는 상황으로 직접 이동할 수 있으며 장면별 반복학습과 책갈피로 지정해 추후 집중학습도 할 수 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생활영어를 집중적으로 학습코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제품이며 선물용으로도 적합해 보인다.

단 설치프로그램이 1번 CD에만 담겨 있다는 점이 다소 불편하다. 수록된 영화로는 「러브&워」를 비롯, 「007 골든아이」 「피노키오의 모험」 「로미오와 줄리엣」 「롱키스 굿나잇」 등 5편이며 한 세트의 가격은 9만9천원이다.

문의 (02)525-3511(솔다)

<김윤경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