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 "한가위 이벤트" 풍성

대표적인 민속명절인 추석을 맞아 PC통신과 인터넷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특집코너가 개설, 서비스되고 있다.

데이콤은 추석기간동안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를 한데 모은 「한가위 특별서비스(go chusuk)」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이 서비스에서는 교통난 해소를 위해 같은 지역으로 가는 사람들을 연결해주고 있으며 「마음의 선물」 코너를 통해 백화점과 농수산물 쇼핑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신세대 네티즌들을 위한 「전통과 예절」 코너를 마련해 상차리기, 전통한과 등 전통풍습들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한국PC통신은 한가위를 맞아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추석선물을 쇼핑할 수 있는 「한가위 쇼핑 이지숍(go ezshop)」 매장을 개설, 이달말까지 운영한다. 이 코너에서는 가정/주방/생활잡화, 건강기구/헬스용품, 가전제품/통신기기, 주류/한과/어류세트, 하이텔 추천상품 등 총 15개 분야에서 추석선물로 적합한 2백여종의 상품을 선정, 판매하며 가격은 시중보다 10∼30% 저렴하다.

모든 상품은 고해상도 사진과 함께 자세한 제품소개를 제공하면 신청시에는 제품 카타로그를발송해준다.

나우콤도 카풀연결과 홈쇼핑서비스, 재래음식만들기 등을 한데 모은 「한가위 특집(go chusuk)」을 개설, 오는 8일부터 나우누리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삼성SDS 역시 한가위를 맞아 유니텔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한데 모은 「추석맞이 대특집 코너」를 마련, 조만간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 현대정보기술은 신비로 이용자들이 추석을 맞아 고향에 계신 친지나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오는 8일까지 「한가위 감사 대잔치」를 개최한다. 이용자가 받을 사람의 주소, 연락처, 보낼 메시지 등을 적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10명을 추첨, 메시지와 함게 꽃바구니를 배달해준다.

<장윤옥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