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 업소용 노래반주기.. 태진미디어 「프로 3000」

태진미디어는 노래하는 반주기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한 노래반주기 「프로 3000」을 주력 제품으로 판매한다.

지금까지 노래반주기는 노래반주 데이터만 수록돼 사용자들이 노래할 때 반주만 제공돼왔으나 태진미디어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에는 가수들이 직접 부른 노래까지 수록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평상시 노래반주 모드 상태로 사용하면 노래반주만 흘러나와 노래를 부르다가 메들리 기능을 사용하면 미리 입력된 가수들의 노래가 연속으로 흘러나와 사용자가 노래를 하지 않더라도 노래와 반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에 내장된 가수 노래는 태진미디어가 국내 정상급 합창단을 모집해 직접 노래한 것으로 보다 생생한 현장감을 즐길 수 있으며 야유회 등에서 이 제품을 사용하면 소비자들이 노래를 하지 않더라도 자체 내장된 노래소리가 나와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제품은 가수들의 노래와 노래반주 등의 데이터를 모두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 저장용량을 필요로 한다.

이를 위해 태진미디어는 이 제품에 3CD체인저 메카니즘과 CD롬 방식의 기기를 채용해 고용량의 데이터를 수록, 재생하도록 설계했다.

이 제품은 또 일본 롤랜드사의 SC-88 음원 중에서도 「SC-02」 모델을 채용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재생하도록 했다.

이밖에 이 제품은 화면을 통한 노래찾기 기능이 있어 책자 없이도 화면을 통해 가수별, 제목별로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선곡할 수 있다. 21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한 이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1백29만원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