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I코리아(대표 장수진)가 캐나다 지리정보시스템(GIS)SW업체인 아벤자社와 국내 대리점계약을 체결, GIS사업에 본격 참여했다.
24일 SNI코리아는 최근 캐나다 터론토에서 아벤자사와 데스크GIS솔루션인 「맵퍼블리셔」와 「젬퍼블리셔」의 국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벤자사가 개발한 맵퍼블리셔는 어도비와 마이크로미디어 제품을 통해 구현되는 SW로 기존 데스크톱 GIS용으로 이용되는 아크뷰, 아크인포, 맵인포의 포맷인 DWG,DXF,DLG,SDTS 등의 포맷을 지원하며 이미지파일(TIFF,JPEG), 및 속성데이터 등을 일반 데스크톱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젬퍼블리셔는 아벤자의 자체 PDF파일을 통해 인터넷 및 인트라넷에서 다양한그래픽과 DB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아벤자사의 제품은 윈도NT,윈도95 및 맥 호환 운영환경을 가진다.
지난 3월 설립된 SNI코리아는 이번 아벤자사와의 한국대리점 게약체결을 계기로 맵퍼블리셔의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한 GIS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SNI코리아는 시장공략 대상을 GIS 관련 대기업, 그래픽을 이용한 정보서비스 업체, 일반회사의 쇼핑몰 회사 등으로 설정해놓고 있다.
<이재구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엎친데 덮친 디플정…특별법·민간위 난항
-
2
소프트뱅크 “오픈AI에 최대 36조원 투자 타진”
-
3
[이슈플러스]국가망보안체계 시대 개막…공공엔 과제·산업계엔 지원 중책
-
4
美, 中 딥시크 'AI 개발에 수출 금지 반도체 활용' 확인한다
-
5
바이코노미, XRPL 지원 발표…리플 생태계 전격 진출
-
6
딥시크에 알리바바까지…미·중 AI 패권 전쟁 격화
-
7
MS, 4분기 매출 전년동기 比 10%↑…클라우드 기대치 밑돌자 주가는 하락
-
8
국산 '타란툴라 DB', KB·미래에셋·하나·교보증권 등에 공급
-
9
오픈AI, 추론 소형 모델 'o3 미니' 출시… AI 경쟁 가열
-
10
“미 해군, 中 AI 딥시크 사용 금지…보안 우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