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콸라룸푸르 AFP=聯合)마하티르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총리는 20일 영국방문 때 말레이시아를 아시아의 미디어 중심축으로 육성하려는 MSC(멀티미디어 슈퍼코리도)계획에 대해 유럽의 정보기술(IT) 회사 사장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말레이시아의 베르나마통신은 마하티르 총리가 IT회사 사장들에게 MSC의 시설과잠재력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문을 받게되면 답변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인용 보도했다.
그는 영국에서 이틀동안의 공식일정중 토니 블레어 영국 총리와 회담하고 MSC투자자 회의에서 연설하며 IT 회사 중역들과도 개별적으로 면담할 계획이다.
디지털 오락 분야에서의 다문화 센터로서는 세계 최초로 건설되는 MSC내의 부지면적 2천8백ha 규모의 「사이버자야(정원도시)」는 콸라품푸르에서 남쪽으로 64㎞ 떨어져 있는 세팡에 소재해 있으며 인근에 말레이시아의 새로운 행정수도인 푸트라자야와 오는 98년부터 가동되는 새 국제공항이 들어서게된다.
마하티르 총리는 또 MSC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말레이시아는 2020년까지 선진국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약 80억~1백50억달러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속보스페인 고속열차 정면충돌…최소 21명 사망·100여명 부상
-
2
“페이스ID 없다”… 폴더블 아이폰, 터치ID 선택한 이유는?
-
3
네 개의 다리로 산을 등반하는 '짐승형 로봇' 등장
-
4
승무원 채용 탈락하자 가짜 유니폼 입고 비행기 탑승 성공한 20대 여성
-
5
과학 유튜버, 코카콜라 맛 화학적 재현 성공…특유 뒷맛까지 완벽
-
6
“못생겼다” 놀림받던 여성의 13년 노력?... 성형 없이 3만장 셀카로 인생을 바꾸다
-
7
연봉 3억으로는 아이 키우기 힘들어서?… 보육비 '전액 지원' 한다는 샌프란시스코
-
8
“꿀벌 뿌려드립니다”…수천 마리의 벌을 빌려주는 이동형 '렌탈' 서비스
-
9
살해한 이웃 집에서 살면서 피해자 카드·차량으로 생활한 美 10대 살인범
-
10
사람의 손재주를 가진 휴머노이드 '샤르파 노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