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텍서스 인스트루먼츠(TI)가 무선 통신 부문인 「멀티포인트 시스템스」를 독일의 로버트 보쉬사에 매각키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세미컨덕터 비지니스 뉴스」가 보도했다.
TI의 이번 계약 체결은 방산, 노트북 컴퓨터 부문 매각 및 인텔 호환 칩 생산 철수에 이어 나온 것으로 디지털 신호처리칩(DSP) 등 주력 반도체 분야를 집중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매각 계약에 따라 보쉬는 멀티포인트 시스템스의 자산과 기술을 모두 인수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매각 대금은 공개되지 않았다.
멀티포인트 시스템스는 90년대 초반 TI가 방산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을 상용화하기 하기 위해 설립한 사업 부문으로 최근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로컬 멀티포인트 디스트리뷰션 서비스(LMDS)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LMDS는 극초단파(마이크로웨이브) 기술을 사용, 대화형 비디오, 음성, 데이터 정보 전송을 하는 장치다.
보쉬는 멀티포인트 시스템스 인수로 LMDS 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지역적으로도 북미 시장 영업도 강화할 수 있게 돼 무선 통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오세관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드디어 '화면 속' 들어가나… 아이폰18 프로, 내장형 페이스 ID 적용 전망
-
2
“페이스ID 없다”… 폴더블 아이폰, 터치ID 선택한 이유는?
-
3
속보스페인 고속열차 정면충돌…최소 21명 사망·100여명 부상
-
4
네 개의 다리로 산을 등반하는 '짐승형 로봇' 등장
-
5
승무원 채용 탈락하자 가짜 유니폼 입고 비행기 탑승 성공한 20대 여성
-
6
과학 유튜버, 코카콜라 맛 화학적 재현 성공…특유 뒷맛까지 완벽
-
7
“못생겼다” 놀림받던 여성의 13년 노력?... 성형 없이 3만장 셀카로 인생을 바꾸다
-
8
실종된 日 여성, 단골 술집 벽 안에서 시신 발견… 범인은 사장
-
9
연봉 3억으로는 아이 키우기 힘들어서?… 보육비 '전액 지원' 한다는 샌프란시스코
-
10
살해한 이웃 집에서 살면서 피해자 카드·차량으로 생활한 美 10대 살인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