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한미디어(대표 이재관)가 최근 광디스크사업을 강화키로 하고 CD(컴팩트디스크)생산에 이어 MD(미니디스크)생산에 뛰어든다.
이 회사는 1백40억원을 투자,인천공장에 월 50만개규모의 MD생산설비를 갖추고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나설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새한미디어가 생산키로 한 MD는 기존의 아날로그방식의 오디오테이프를 대체할 디지탈방식의 광디스크로 녹음재생이 가능한 R-MD(RecordableㅡMD)와 이미 녹음이 되어 있는P-MD(Pre-Recorded MD)등 두가지 종류다.이 제품은 플라스틱 카트리지내에2.5인치크기의 디스크형태의 원판이 내장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외부충격에 강해 일본을 중심으로 현재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일본 소니사에 MD관련설비인 성형/성막설비의 2개라인과 조립및 포장설비각 1개라인씩을 발주를 끝마치고 내년 상반기중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관련 새한미디어의 한 관계자는 『현재 일본에서 MD가 선풍적인 인기를끌면서 미국,일본,유럽 등의 세계수요가 97년 4천만개, 98년 6천만개로 큰폭의 신장세를 보일 전망이다』면서 『초기에는 녹음재생이 가능한 R-MD(RecordableㅡMD)를 생산,전량 수출할 계획이며 국내판매는 추후 플레이어의 판매동향을 봐가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철린 기자>
많이 본 뉴스
-
1
삼성·SK·마이크론 3사, HBM 16단 격돌…엔비디아 개발 주문
-
2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실외까지 나온다…'룽고' 안전 인증 받고 상용화 발판
-
3
반도체 기판, 원자재가 급등·단가 압박 '이중고'
-
4
쿠팡, 정보유출 보상으로 '1인당 5만원 쿠폰' 지급…1조6850억 규모
-
5
수출 7000억달러 돌파...세계 6번째, 반도체 필두 주력 제조업 강세 지속
-
6
쿠팡 김범석 첫 사과…국민 분노 잠재울까
-
7
용인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속도'…토지보상 개시
-
8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9
삼성·KT·NHN·메가존·베스핀…멈춘 국가망 살릴 '구원투수' 등판
-
10
대만언론 “규모 7.0 강진에 TSMC 첨단 공정 영향 불가피”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