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1일

*특집 동남아기행「아시아의 사자, 싱가포르」(채널 29 CTN 밤 10시 30분)

CTN이 직접 싱가포르 현지에서 제작한 2부작 특집 다큐멘터리. 말레이시아 반도 끝 적도에서 136Km 북쪽에 위치한 「아시아의 진주」라 불리는싱가포르에서 제작진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리틀인디아의 거리. 1829년 영국인들에 의해 남인도에서 강제로 이주해왔던 리틀인디아들의 거리에서 인도고유의 향신료를 만들어내고 있는 스파이스샵, 저렴한 가격의상품들이 즐비한 쥬지아오 센터, 정통 인도식카레로 유명한 바나나리프 아폴로 식당을 소개한다.

*A클래식「카라얀베를린 필」(채널 37 A&C 오전 9시)

1996년 7월 19일은 지휘계의 황제로 군림했던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세상을 떠난지 벌써 7년이 되는 날이다. 카라얀은 여전히 많은 음악가와 음악애호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가 생존 당시 녹음했던 수 많은 음반과 많은 영상물들은 여전히 잘 팔리고 있어서 카라얀의 위력을 새삼 느끼게해준다. 이 시간에는 카라얀이 세상을 떠난 7월 19일을 떠올리며 7월을 「카라얀베를린 필」시리즈로 시작한다.

*엄마사랑 아가사랑(채널 34 동아TV 오전 10시 30분)

아가의 감각을 높여주기 위한 놀이는 발달단계별로 다양하다고 하는데 각시기에 맞는 놀이와 장난감을 고르는 요령, 교육적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장난감을 구입할 때는 아기의 흥미를 우선적으로 유발하는 물건으로 고르는것이 좋고 아기의 발달정도에 맞춰 교육적 활용가치가 있는 것이 좋다. 아기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엄마가 계속 같이 놀아주는 것은 좋지 않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독립심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 이야기「노래방 옥상에서」(채널 36 JBS 오후 3시 40분)

의리로 뭉친 강도와 기회주의적인 강도가 삼천만원이 든 가방을 가지고 도주한다. 악덕 사장에게 노름빚을 지게된 큰 형님을 형무소에서 나오게하기위해선 합의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둘은 악덕 사장의 돈을 훔쳐합의금으로 사용하기로 계획을 짠 것이다. 도주하던 둘은 노래방으로 몸을피하는데 노래방 안에는 다음날 입대해야 하는 가수 지망생인 노래방 사장아들과변덕스러운 어머니가 있다.

*둘 곱하기 하나「죄 짓고는 못살아!」(채널 19 HBS 밤 7시 30분)

장미는 보석함을 정리하다가,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할 때 팔아쓰라고 엄마가 서울 올라올때 사주었다는 카리브해 산 최고급 진주목걸이를 순심에게 내보이며 자랑한다. 이에 순심은 값비싼 물건일수록 오히려 허술한 장소에두어야 도둑 맞지 않는다며 휴지와 섞어 목걸이를 비닐봉지에 담아 싱크대안에넣어둔다. 그리고는 내일 재활용 분리수거 담당은 장미라며 지난번처럼 귀찮다고 분리수거 안한 쓰레기를 몰래 버리지 말라고 이른다. 한편 분리수거 전날밤 몰래 갖다버리는 사람을 잡기위해 잠복근무를 서고 돌아온영숙은 범인색출에 신경이 날카로와져 있다.

*m·net 스페셜(채널 27 m·net 밤 10시)

한편의 수채화와 같은 맑은 노래를 들려주는 감성파 가수 윤종신이 새앨범「愚」의 발매기념으로 가진 전국 투어 콘서트중 대구팬들과 함께 나누었던무대의 뜨거운 열기를 화면에 담아본다. 그룹 015B의 객원가수로 출발해 5집앨범까지 낸 윤종신은 이 콘서트를 위해 라디오 프로그램 「기쁜우리 젊은날」의 DJ자리까지 양보할 정도로 많은 노력을 쏟아부으며 혼신을 다하여 열창을 하는 등 최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러브아카데미(채널 22 DCN 밤 10시)

우디, 데이브, 스파이더는 국경을 넘어 티후아나에 갈 계획을 세운다. 금전 문제로 데이브의 동생 웬델이 동행하게 되고 상점에 들어가 가게 여주인캐시를 만난다. 그녀는 남편과 이혼할 결심을 하고 그들의 차에 동승한다. 첫눈에 그녀에게 반한 스파이더. 하지만 캐시에게 퇴짜를 맞고 실의에 빠져술에 취해 저지른 실수로 감옥행 신세가 된다. 여자 경험이없는 순진한 우디는 캐시와 사랑을 나누고 경찰차에 있는 스파이더를 발견해 그를 구해준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