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하이라이트] 케이블TV 12일자

다큐기행 세계를 가다 「유럽의 보석, 덴마크」(채널29 CTN 밤 12시)스칸디나비아 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목가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동화의 나라 덴마크는 북유럽에서 가장 작은 국가로 5백만 인구가 살고 있다. 상인들의 항구라는 뜻의 수도 코펜하겐은 1167년 용맹하기로 유명했던 압살론 주교에 의해 세워져 박물관과 화랑만 50개가 넘게 있고 바다와 친숙하며 항해술이 뛰어난 바이킹족의 후예들이 중세의 멋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 조금만 벗어나도 푸른 경작지와 목초지가 펼쳐지는 덴마크 최대의 셀란 섬, 셰익스피어의 비극 「햄릿」의 무대가 된 크론보르그성, 동화를 연상시키는 이에스코우성 등을 비롯 칼스버그 양조장, 티블리 공원 등 덴마크 곳곳의 명소를 찾아가본다.

생명의 그물(채널25 Q채널 밤 7시)

개발이란 미명하에 파괴되고 있는 야생의 세계와 그를 다시 복원시키려는노력을 다룬다. 또한 인간이 이들 생물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동안 얼마나 많은 생물들을 무시하고 멸종시켜왔는지도 보여준다. 문명에 찌들지 않은 아프리카 열대우림과 파푸아 뉴 기니 등 알려지지 않은 오지에서 생동하고 있는 갖가지 생물들의 인상적인 모습도 담겨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앞으로 40년 후면 이런 신비한 생물들이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로 반이상 멸종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컴퓨터월드(채널44 MYTV 오후 4시40분)

요즈음 컴퓨터 업계의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인터네트 사용법에대해 알아본다. 오세철씨의 설명으로 인터네트 중에서도 사용방법이 가장 간편하여 널리 이용되고 있는 「Netscape navigator」에 대한 사용법 설명을듣는다. 「Netscape navigator」는 웹사이트 여행도구 소프트웨어로 전세계80%를 점하고 있는 지명도 높은 프로그램이다. 또한 전세계의 웹사이트를 여행해보는 웹사이트 여행에서는 「Review2」에서 음악을 들어보고 사이버 스페이스상에서 구입하는 전자거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진다.

수다펀치 팡팡 「탤런트 권은아와 함께」(채널35 GTV 밤 11시)가수 못지않은 노래 실력으로 음반까지 낸 개성있는 탤런트 권은아가 특별출연한다. 「돌발 인터뷰, 뭐라구요?」코너에서는 개그맨 김현철이 숙명여대를 찾아가서 잘난체하는 남자, 귀걸이며 화장 등 요란한 치장을 하는 남자,여자를 여러명 거느리고 다니는 남자 등 「신세대 여성들이 본 신세대 남성들의 꼴불견」을 알아본다. 「수다 포커스」코너에서는 「미시주부들의 남자친구」라는 주제로 남편들이 생각하는 「아내에게 남자친구가 필요한 이유」「아내에게 남자친구가 필요없는 이유」, 주부들이 생각하는 「좋은 남자친구의 조건」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선택! 인생게임」코너에서는 개그맨 김태균과 탤런트 이정은이 부모님이 반대하는 남자와 결혼하느냐, 조건좋은 남자와 결혼하느냐의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꾸며본다.

시트콤 우리집 부엌은 둘 「부엌전쟁」(채널34 동아TV 오전 11시)아들 바하(박철)가 장미(옥소리)를 처음 부모에게 선보이는 날.

장미는 장래 시부모님(윤문식·김형자)앞에서도 전혀 어려움을 못 느끼는신세대 여성으로 첫 대면자리에서 바하가 결혼할 사이라고 밝히며 포옹을 하자 부모는 기겁을 한다. 어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바하는 기어이 들어와살겠다고 우기는데…. 드디어 결혼 후 시댁에서의 첫날, 장미는 시어머니가준비해둔 침대커버가 맘에 안든다며 자신이 해온 것으로 바꾸어 버리고 아침이 되도록 일어날줄 모른다. 결국 화가 난 시어머니는 소리를 버럭 지르는데….

금요스릴러 「리베스트럼」(채널 22 DCN 밤 10시)

건축학과 교수 닉은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고 고향으로 온다. 병원에 입원중인 어머니 앤더슨 부인은 의식이 희미한 채 시한부 인생을 살고있다. 닉은 우연히 대학동창 폴을 만나는데, 폴은 옛 건물인 랄스톤 빌딩 철거작업을 맡고 있다. 한편 닉은 폴의 아내 제인의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제인에게 연모의 정을 품게 된다. 닉은 별 이유없이 랄스톤 빌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그 빌딩에 얽힌 거대한 스캔들을 알게 되면서 닉은 자신의 출생비밀에 대해 의심을 하기 시작하는데….

파워스크린 「원 웨이 티켓」(채널 31 캐치원 밤 10시)주정뱅이 형사 벤은 새로 부임한 국장으로부터 말리라는 증인 호송을 명령받고 라스베이거스로 떠난다. 남자인줄 알았던 말리는 알고 보니 감옥에 수감중인 창녀로 마피아단 재판정에 입회할 결정적인 증인이다. 겁에 질린 말리를 데리고 비행장으로 향하던 벤은 정체 모를 괴한들의 공격을 받는다. 간신히 말리의 집으로 피신한 벤은 국장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번번이 위기에처할 뿐이고, 결국 국장의 배반을 눈치챈 말리는 동료 형사 조셉슨에게 전화해 자신의 행로를 알린다. 당황한 조셉슨은 마피아 재판을 맡은 담당 검사에게 이 사실을 알리지만, 검사와 국장 모두 마피아와 한통속이며 증인과 함께자신을 죽이려한 국장의 음모를 알고 벤은 버스를 훔쳐타고 재판정을 향해돌진해 가는데….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