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는 3차원 그래픽 워크스테이션과 엔터프라이즈급 병렬 서버를 5일 발표했다.
한국HP가 새로 발표한 3차원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인 "C 클래스"는 "PA 720 0" 프로세서를 탑재한 첨단 제품으로 그래픽시스템인 "비주얼라이즈"를 장착 、 GIS(지리정보시스템)、 AEC(건축 엔지니어링및 건설)、 의학 이미징、 컴퓨터 그래픽 등 업무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64비트 프로세서인 "PA 8000"을 활용、 64비트 워크스테이션으로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기존의 고급형 워크스테이션인 "J 클래스 보다 가격이 크게 저렴한 게 특징이다.
또 이 제품은 0.5GB의 메모리 용량、 6GB의 내부 패스트 와이드 SCSI-2 디스크 용량、 3개의 확장 슬롯을 갖추고 있다.
한국HP는 내년에 이 제품을 워크스테이션 주력 기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 제품과 함께 발표된 엔터프라이즈급 병렬 서버인 "EPS20"은 중형 서버인 K 클래스"를 클러스터 방식으로 연결한 제품으로 엔지니어링및 상용 업무 에적합하다. 특히 이 서버는 모듈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세서.메모리.
대용량기억장치.외부 기억장치 등을 편리하게 확장할 수 있다.
<장길수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6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9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