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정의 "심경근색"(EBS 밤 9시35분) 심장은 태어나기 전부터 뛰기 시작해 일생동안 박동하는 장기이다. 이번주 에는 단 한순간도 쉬지 않고 일하는 심장에 대해 알아본다. 이 분야의 권위 자인 이종구 박사와 함께 심근경색증에 대해 알아보는 한편 심장근육으로 가는혈액이 부족해 가슴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협심증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세계는 지금 "알래스카의 샛강살리기"(KBS1 밤 10시) 알래스카는 천혜의 자연을 가진 곳이다. 우거진 숲과 깨끗한 물로 인해 물고기의 낙원이다. 그중에서도 연어가 많이 올라오는 곳이다. 하지만 산업화 와도시화로 인한 공해로 샛강이 오염되자 연어도 줄어들고 있다. 이에 알래스카 주민들은 샛강살리기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강마다 담당구역 을정해 단체와 개인이 강을 감시하고 있는 현장을 소개한다.

<>사랑의 찬가(SBS 밤 8시55분) 어머니와 지숙은 이경의 사정도 모른채 희주의 백일잔치 준비로 바쁘다.

지숙은이경에게 전화를 걸어 이것 저것 묻는데 초인종이 울린다. 꽃배달원이꽃바구니를 들고 서있고 리본에는 정형섭의 이름이 적혀 있다. 마침 꽃바구니를 본 최여사는 뭐냐고 묻는데… 베스트극장 "달수의 집짓기"(MBC 밤 10시50분) 전세 기간이 넉넉히 남아있는데도 주인집 아들이 결혼하게 되어 집을 비워달라는 주인의 요구에 달수는 새 집을 알아 보지만 맞는 집을 구하는 일이 만만치 않다. 달수는 아버지로부터 물려 받았으나 집이 너무 낡아 남에게 세를주고 있던 자신의 터에 집을 짓기로 결심하고….

<>판관 포청천 "천하제일장"(KBS2 밤 10시45분) 모분은 분에 못이겨 공자를 죽이려 하지만 옥노의 청으로 살려준다. 한편 포청천은 탈출한 배모분을 찾기에 여념이 없고 천하제일장의 장주인 배천난은한낱 과부에 빠진 자식이 안타깝고 밉지만 유일한 후계자이기에 그를 찾아나선다. 또 수렵나간 공자가 모문에게 납치된 걸로 오인한 왕실에선 따로 모 문을 잡겠다고 산을 겹겹이 포위하는데….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