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사랑의 찬가(SBS 밤 8시55분) 술에 취한채 집에 들어온 철규는 자신이 이혼하면 회사는 살려주겠다고 한 소영의 말을 최여사에게 전한다. 이에 최여사는 실낱같은 희망을 갖게 된다.
하지만철규는 자세를 바로하며 이경과 이혼은 할 수 없다며 회사를 포기하라고 최여사에게 말한다. 방문을 나서며 철규는 이경과의 결혼생활에 더욱갈 등을 느끼고….
<>서궁(KBS2 밤 9시50분) 이윽고 영창대군이 강화로 유배되자 이덕형은 이의 부당함을 상소하고 이 때문에 삼사의 탄핵을 받아 유배의 길을 떠나게 된다. 광해는 영창의 유배가 불가피했음을 인목대비에게 호소하나 인목은 이이첨과 개시를 내치라고 요구 함으로써 긴장이 고조된다.
-교양 <>특선다큐 "시황제 (제1부) 수수께끼의 지하군단 병마용"(MBC 밤 12시5 분) 1974년 중국 섬서성 안에 있는 시황제의 능에서 20세기 최대의 고고학적 발견으로 일컬어지는 병마용이 발견되었다. 그리고 94년 3월 병마용의 전모 를밝히려는 발굴조사가 시작되었다. 무려 8천 여개에 이르는 이 병마용은 진나라의 군사조직과 무기, 전술에 관한 모든 것을 밝혀준다.
<>하나뿐인 지구 "폐광이 남긴 어두운 그림자"(EBS 밤 9시35분)정부의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으로 인해 생겨난 폐광과 광산촌의 겨울은 더욱스산하다.
더욱이방치된 폐광들은 심각한 환경오염원이 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을 더해주고 있다. 폐광에 의한 환경파괴의 현상을 짚어보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폐광지역 특별법의 내용을 알아본다.
<>신 인간시대(MBC 밤 8시5분) 고부간의 갈등으로 이혼까지 서슴지 않는 부부가 급증하고 있는 요즘, 병 든며느리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는 시어머니가 있다. 5년전 추석명절을 쇠러 시댁에 왔던 며느리 재옥씨는 연탄가스에 중독되어 반 식물인간 상태가 되었는데 . 그 후로 시어머니인 황의숙 할머니는 며느리의 대소 변 수발은 물론식사 목욕, 아이들 뒤치다꺼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5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