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쇼 "노래하는 나그네-현인"(KBS1 15일 밤 7시) 1941년 일본 NHK합창단원으로 노래를 시작한 현인(본명 현동주)의 노래인생5 5년을 회고하는 무대. 그는 해방 전후에 온 국민의 사랑을 받은 불후의 명가 요들인 "신라의 달밤" "고향만리" "비내리는 고모령" "베사메무초" 럭키서울 등으로 국민 가수로 떠올랐다. 50년대의 탱고와 맘보 선풍을 주도한 불 세출의 가수 현인의 노래와 인생이야기를 들어본다.
<>지구촌 영상음악(KBS2 16일 오후 1시) 최신 뮤직 비디오로 Snap의 "The First, The Last Eternity"등이 방송된다.
신작비디오는"스타포스" "폴리스 아카데미" "가정교사"가 소개되며 최신영화는 "새도우 랜드" "멜 깁슨의 페이스" "301.302"등이 소개된다.
-드라마 <>여울목 (MBC 16일 밤 8시) 최종회. 태걸은 그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불량배를 큰아버지집으로 데려와 미리가 만들어준 음식을 먹으며 화해한다. 정옥은 천경장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지만 용태와의 사이를 의심한 천경장은 그동안과는 달리 정옥에게 냉랭하다. 그러나 자신의 오해였음을 안 천경장은 정옥에게 거듭 사과를 하고….
<>까치네 "양손의 떡"(SBS 16일 오전 8시30분) 장미는 패션쇼 도우미를 하며 모델들의 우아한 자태에 황홀해 한다. 장미는 양장점에 들러 맞춘 옷을 가봉하며 최선생에게 모델 자리를 알아봐 달라고조른다. 최선생은 장미의 키가 작고 폼이 안난다는 이유로 거절하다가 마지막에 명함 하나를 꺼내주는데….
영화 <>세계의 명화 "알파빌"(EBS 16일 오후 12시) 은하계의 한 나라인 알파빌에 레미란 남자가 이반 존슨이란 가명으로 취재를 핑계로 입국한다. 레미는 알파빌의 상황을 조사하다가 간첩으로 몰려 취조를 받는데 교묘한 대답으로 알파 60의 질문과 분석을 교란시켜 위기를 면한다.
본브라운 박사의 딸 나타샤는 레미의 안내 역할을 하다가 그를 사랑하게 되는데 . 교양 일요스페셜 "인력이동시대 다당의 코리안 드림"(KBS1 16일 밤 8시) 현재 외국인 근로자 중에서도 가장 모범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인도네시아근 로자들의 국내 정착과정을 밀착 취재한다. 비교적 한국에 잘 적응하고 있는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은 한국과 한국인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를 살펴본다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