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장녹수(KBS2 밤 9시50분) 연산은 녹수에게 제안대군을 사로잡으면 큰 상을 내리겠다고 한다. 녹수의 운명은 이제 제안대군에게로 넘어가지만 녹수의 마음속엔 연산이 자리잡고있다. 한편 원자의 병간호를 계기로 박씨부인과 연산은 급격히 가까와지고패륜의 길로 접어드는데….

<>장희빈(SBS 밤 9시50분) 쓰러져가는 친정을 일으키려는 대왕대비 조씨와 장숙원을 이용하는 조씨에게아들을 빼앗기지 않으려는 대비 김씨의 물밑다툼은 점점 치열해진다. 장숙원 이 쫓겨난후 숙원을 그리워하던 숙종은 숙원이 쫓겨날 때 대비전의 상궁들에 게 수난을 당했다는 것을 알고 분노하는데….

<>호텔(MBC 밤 9시50분) 호텔 엘리베이터안에서 술에 취한 형빈은 수민에게 마음이 아프다고 말한후 수민의 발아래에 주저앉는다. 그런 형빈을 수민이 일으키려고 손을 내밀자 형빈은 뿌리치며 미친 사람처럼 웃어댄다.

-교양 <>세계는 지금 "중국은 무작정 상경시대"(KBS1 밤 10시) 국가발전을 위해 개방과 자본주의를 어느 정도 용인하고 있는 중국은 무작정 상경시대를 맞고 있다. 마치 한국의 70년대 풍경이다. 이로 인해 북경역은 상경한 촌사람들로만원이고 거리 곳곳에는 시골에서 올라온 사람들로 넘치고있다. 사랑이 꽃피는 교실 "백조를 꿈꾸며"(KBS1 밤 7시35분) 매점에서 빵을 사오던 순주가 복도에서 남학생의 발에 걸려 넘어진다.

남학생들이순주를 놀리자 악에 바친 순주는 남학생들과 싸우게 된다.

이때봉재가 나타나 순주를도와 주는데….

-오락 <>체험! 삶의 현장(KBS2 밤 8시30분) 이금희 아나운서가 인형봉제공장에서 하루를 보내고 개그우먼 김지선은 충북 영동의 오징어 덕장에서 오징어 말리는 작업을 한다. 돌만드는 공장에서 세 라믹을 만드느라 고생하고 돌아온 가수 최성수도 만나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