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가요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KBS 새 미니시리즈 "갈채"의 사운드 트랙 음반이 삼성나이세스에서 출시됐다.
"느낌" "사랑을 그대 품안에" "서울의 달" "종합병원" "모래시계"등 드라마 에 삽입되었던 주제곡들이 인기를 얻는 가요계의 현실때문에 이번 음반 제작 의 경우도 실력파 음악인들이 많이 참여했다.
우선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민태인 역의 최용준은 3백50대 1의 높은 경쟁률 을 뚫고 선발된 실제가수로 지난 89년에 "아마도 그건"이란 노래로 데뷔해 큰 인기를 누린바 있다. 또 그룹 부활의 디렉터로 "사랑할수록"을 만들었던김태원 김건모의 3집 앨범에서 작곡.작사.편곡을 맡았던 김우진, 김종서 3집에 참여했던 전문음악 디렉터 이상호 등이 참여, 7개월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했다.
전체적으로 록발라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이번 앨범에는 드라마 주제곡이자음반타이틀곡인 "갈채"를 비롯하여 "널 그리도록" "그대와의 추억"등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김윤경 기자>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