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매핑(대표 박경열)이 경남 양산군 상수시설 전산화를 위한 GIS(지리정보 시스팀)를 개발했다.
코아매핑은지난해 8월 경남 양산 군청과 동남엔지니어링이 주계약자인 상수 시설 관리의 전산화 용역을 위탁받아 GIS개발에 착수, 5월말까지 마무리 작업 및 테스트를 끝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코아매핑이486DX CPU에 32MB RAM을 갖춘 하드웨어 환경에서 오토 캐드와 고 은글을 사용해 개발한 이 시스팀은 상수 관리에 필요한 모든 메뉴를 한글로 제작하는 한편 풀다운 및 사이드 바 메뉴를 사용해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쓸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관계형데이터베이스(DBMS) 파일구조를 바탕으로 국립지리원이 규정한 지도투영 방법과 직각좌표체계 등을 구축했으며 양산군의 전체 도첩을 처리 하기 위한 인덱스 맵(map)을 지원한다.
도형이아닌 데이터의 처리를 위해 자체 폼을 개발 사용했으며 도형 및 비도 형 데이터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고 도형분석 결과를 비도형 DB에 넣을 수있다. 또 관망 시설 속성정보처리, 상수시설정보의 통계처리, 노후관 정보조회, 굴 곡관 및 주요 단면조회 등이 가능하다.
수전번호,성명, 지번에 따른 급수지역 조회, 물탱크 설치현황, 구역별 계량 기현황 등의 급수 대장을 관리할 수도 있다.
SW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6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