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부터 계산까지 하나로” 모두솔루션, '지스타캐드 메카니컬 2026' 출시

Photo Image

모두솔루션은 기계 설계 전용 CAD '지스타캐드 메카니컬 2026'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제품은 기계 도면 작성부터 BOM 관리, 계산 기능까지 하나의 CAD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계 설계에 특화된 전용 도구와 표준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제 표준 기반의 부품 라이브러리, 기계 기호, 치수 및 주석 도구를 기본 제공해 설계 표준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NSI, DIN, ISO, JIS 등 다양한 국제 표준을 지원한다.

전문 계산 기능 추가로 설계 검증 기능도 강화했다. 구조 설계 검토에 활용할 수 있는 계산 기능을 통해, 도면 작성과 동시에 설계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계산 기능으로는 △관성 모멘트 계산 △휨 모멘트선 및 처짐선 자동 생성 △계산 테이블 제공 등이다.

이와 함께 직사각형 시리즈 기능이 재구성돼, 중심점 기준이나 치수 입력 등 다양한 방식의 직사각형 작성을 보다 직관적이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입력 옵션 전환 과정과 데이터 처리 방식이 정비돼 도면 작성 중 오류 가능성을 줄였다.

이 외에도 전 세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다수의 오류 수정과 성능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안정성이 향상됐다.

모두솔루션 관계자는 “지스타캐드 메카니컬 2026은 기계 설계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본 작성 기능부터 계산·검증 기능까지 전반적인 완성도를 끌어올린 버전”이라며 “합리적인 라이선스 정책과 함께 국내 기계 설계 환경에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두솔루션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1+1'을 비롯해 대량 구매 고객을 위한 추가 라이선스 제공, 기존 타사 CAD 구독 고객을 위한 장기 사용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스타캐드 공식 홈페이지(https://gstarca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hoto Image

윤건일 기자 ben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