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마스터, 썬더볼트 5 SSD 인클로저 'D1 SSD 프로' 출시

테라마스터가 썬더볼트(Thunderbolt) 5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SSD 인클로저 'D1 SSD 프로(Pro)'를 출시했다.

80Gbps 대역폭을 갖춘 썬더볼트 5와 듀얼 칩 컨트롤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읽기 7061MB/s, 쓰기 6816MB/s를 지원한다.

기존 썬더볼트 4(40Gbps) 제품 대비 약 두 배에 달하는 성능으로, 6GB 파일을 약 1초 만에 전송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용량 데이터의 빠른 전송이 가능해 고해상도 8K·4K 영상 편집, 대용량 RAW 파일 처리, 테라바이트급 프로젝트 백업 등 전문 콘텐츠 제작에 적합하다.

Photo Image

또 제품은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 CNC 일체형 바디로 제작됐으며 팬이 없는 패시브 쿨링 설계를 통해 완전 무소음 작동을 구현했다.

알루미늄 합금 사용으로 고성능 맥북 프로, 맥미니 등 애플 제품의 외장 스토리지로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밖에 저장매체로는 M.2 2280 NVMe SSD를 지원하며, 드라이브당 최대 8TB까지 장착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썬더볼트 5·4·3과 USB 4 및 USB 3.2와 호환된다. 윈도(Windows), 맥(macOS), 리눅스(Linux)도 지원한다.

테라마스터 관계자는 “신제품은 빠른 전송 속도와 무소음 설계, 안정성을 결합한 제품”이라며 “까다로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테라마스터 관련 문의는 한국 공식 수입원인 위드앤아이티로 하면 된다.


윤건일 기자 ben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