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테크, 재능고와 산학협력 성과 인정…도제학교 우수기업 선정

Photo Image
(왼쪽)백기용 재능고등학교 교장과 김현춘 씨온테크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씨온테크가 2025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우수 학습기업으로 선정돼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씨온테크는 2019년부터 재능고등학교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반도체장비조립_L3' 과정을 공동 운영하며, 매년 2명의 학습근로자를 양성해 왔다. 현재까지 졸업생과 재학생을 포함해 총 8명의 도제학교 출신 인재가 씨온테크에 근무하며 현장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현장실습(OJT)과 직무 중심 교육을 운영해 학습근로자의 안정적인 직무 적응과 장기근속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점이 우수 사례로 평가되며 2025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기업 중 우수 학습기업으로 선정됐다.

감사패 전달식은 씨온테크에서 진행됐으며, 백기용 재능고등학교 교장이 김현춘 씨온테크 대표에게 직접 감사패를 전달했다.

백기용 재능고 교장은 “씨온테크는 학교 교육과 산업 현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모범적인 산학협력 사례”라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안정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준 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현춘 씨온테크 대표는 “도제학교를 통해 성장한 인재들이 회사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의 협력을 강화해 반도체 장비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조호현 기자 hoh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