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서비스로봇 선도기업 브이디로보틱스(대표 함판식)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IT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기술, 서비스, UI 디자인 등 6개 영역의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수상작을 매년 발표한다.
회사는 지난 7월 기존 브이디컴퍼니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CI)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에 수상한 홈페이지는 서비스로봇 전문 기업으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명확히 전달하고, 사용자 중심의 정보 구조와 직관적인 UI·UX를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슬로건인 '로봇과 사람을 잇다'를 중심으로 로봇 서비스 철학과 핵심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로봇 운영 및 유지보수 노하우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역량을 시각적이고 효과적으로 풀어내 사용자 이해도를 높였다.
브이디로보틱스란 새 사명에는 로봇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로봇 판매를 넘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운영·유지관리 기술을 아우르는 로보틱스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회사는 2030년까지 '로봇을 일상에 연결하는 글로벌 서비스로봇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