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센피엔에스가 글로벌 사이버 보안기업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협력해 'AI 시큐리티 이노베이션 센터'를 열었다.
이 센터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확산으로 복잡성과 정교함을 더해가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실증 기반 보안 체험 플랫폼이다.
고객은 센터에서 최신 보안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센터 내부에는 팔로알토네트웍스의 AI 기반 통합 관제 솔루션 'XSIAM'과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코어텍스 XDR' 등 핵심 보안 솔루션이 실제 고객 환경과 유사하게 적용된 형태로 탑재돼 있다. 실제 위협 시나리오 기반 환경을 통해 위협 탐지·자동화된 대응 체계를 직접 체험하고, AI 기반 솔루션이 제공하는 보안 운영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금융, 유통, 제조 등 주요 산업군의 보안 요구를 반영, 각 산업별 맞춤형 개념검증(PoC) 환경을 제공한다. 기술 도입 전 성능과 투자 효율성을 명확히 검증할 수 있는 데 집중한 것이다.
아이티센피엔에스는 이번 센터를 통해 고객이 보안 의사결정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한상욱 아이티센피엔에스 대표는 “AI가 공격 도구로 활용되는 지금,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실증 기반 보안 센터를 설립하게 된 것은 보안 시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AI 시큐리티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안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산업별 위협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