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과학기술대축전 성료…국립강원전문과학관도 개관

Photo Image
강원과학기술대축전 개막식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0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원주시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첨단과학의 저변 확대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도내 대학 및 유관기관이 참여해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Photo Image
강원과학기술대축전

올해 행사는 강원도의 미래산업 육성과 원주시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주제로 약 28개 기관이 참여해 43개 부스에서 다채로운 과학기술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행사기간 동안 '과학뮤지컬', '샌드아트', '과학마술'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됐다. 인기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과학커뮤니케이터 항성이 '우주로 향하는 인류의 꿈은 어디까지 왔을까?'를 주제로 특별 강연도 했다.

Photo Image
국립강원전문과학관

개막일인 7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주관한 국립강원전문과학관 개관식도 동시에 열렸다. 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강원전문과학관은 바이오와 메디컬을 주제로 생명현상의 신비와 인체 구조, 질병의 비밀과 의료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원주=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