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AI허브는 오는 23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1층 태양홀에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제3회 AI MEET UP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 경북대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대구지역 AI기반 에듀테크분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솔루션 및 직무 등을 소개해 대외적으로 알리자는 취지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우선 신영술 이튜 연구소장이 'AI 에듀테크, 모든 학습자를 위한 혁신', 김대환 타임리 대표가 '생성형AI 올인원 솔루션-타임리GPT'를 소개한다.
또 이태환 더아이엠씨 본부장이 '공공교육분야 AI기술 도입의 방향성과 적용사례', 장현철 퓨전소프트 수석이 'AI로 해결하는 교육현장의 3가지 과제:언어교육, 관계분석, 자동채점', 류지수 드림아이디어소프트 대표가 'AI음성 키오스크 기술 및 소개'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어 AI콜로키움에서는 유튜버이자 방송인인 허성범 씨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나의 진로를 찾고 설계하는 법'에 대해 강연한다. 허 씨는 카이스트 공대를 졸업하고, 현재 카이스트 AI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며, 두뇌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연, '카이스트 공대생 출신 수학 풀이'라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박혜진 경북대 교수는 “이번 AI 밋업과 콜로키움 행사를 통해 AI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특히 지역 AI 기반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과의 네트워킹 및 저변확대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AI 기술에 관심 있는 대구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