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재능교육 '코코블', 매일 즐겁게 배우는 사고력 코딩학습으로 진화”

Photo Image
재능교육의 사고력 코딩학습 코코블이 사용자 경험을 개편했다(사진=재능교육)

재능교육의 사고력 코딩학습 코코블이 매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자 경험을 대폭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코블은 코딩 교육을 통해 기초 사고력을 성장시키는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코딩학습이다.

이번 개편은 학습 몰입도와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UI·UX 개선 △게이미피케이션 강화 △코딩학습 개편에 초점을 맞췄다.

아이들의 학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기능과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UI·UX를 개편했다. 또한 AI 챗봇 캐릭터를 다정한 선생님, 친근한 친구 등으로 다양화해 아이들이 보다 편안하게 맞춤형 학습 경험을 누리도록 설계했다.

Photo Image

게임 요소도 강화했다. 코코게임이라는 학습과정에 도움 요소와 도전 요소를 대거 추가해 학습 수준별 난이도를 세분화했다. 이에 따라 초급자는 미션 해결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중급자 이상은 도전 의지를 북돋을 수 있도록 했다.

펀펀코딩은 코딩 블록을 활용해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으로, 이번 개편에서는 새로운 블록을 도입해 한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 수 있게 했다.

한성재 재능교육 연구개발본부 본부장은 “이번 업그레이드는 학습 몰입과 흐름을 강화하고, 방해 요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꾸준히 운동하며 기초 체력을 기르듯, 아이들이 매일 즐겁게 학습하며 기초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