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김형민 법률사무소 민하 대표변호사, 이티에듀·에듀플러스 자문 변호사 위촉

Photo Image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왼쪽)와 김형민 법률사무소 민하 대표 변호사가 8일 열린 '이티에듀·에듀플러스 자문변호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단우 PD)

김형민 법률사무소 민하 대표변호사가 이티에듀·에듀플러스 자문 변호사로 위촉됐다. 김 변호사는 앞으로 이티에듀 교육사업과 에듀플러스 취재 관련 법률자문을 맡는다.

김 변호사는 인공지능(AI)·정보기술(IT)·지식재산(IP)·리스크관리(RM)·경영전략 전문 변호사다. IT 분야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관련 법률자문을 상당수 수행했다. 특히 최근 AI 관련 기업 및 기관의 법률자문을 다수 진행하고 있다.

Photo Image

초·중·고 AI 교육 등 관련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미래 인재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재 전자신문에서 '김형민 변호사의 IT경영법무'를 연재한다. 향후 에듀플러스 공식 SNS 채널인 에듀플러스TV를 통해 'AI 법무 대담' 코너도 연재할 계획이다.

김 변호사는 법제처·한국법제연구원을 비롯해 SBS, 연합뉴스 법률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경상북도청,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등 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김 변호사는 “이티에듀와 에듀플러스 법률 자문을 통해 혹시 발생할지 모를 법률 리스크를 줄이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