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KCCM 2025 참가…AI CX 혁신 솔루션 선봬

Photo Image
지난 24일 열린 '2025 대한민국 채널 & 커뮤니케이션 콘퍼런스(KCCM)'에 참가한 바이브컴퍼니 부스 현장. [사진=바이브컴퍼니 제공]

바이브컴퍼니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채널 & 커뮤니케이션 콘퍼런스(KCCM)'에 참가했다.

KCCM은 컨택센터·비대면 채널 전문가 900여 명이 참석한 고객경험(CX) 전문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선 사람과 인공지능(AI)의 유기적 협업 전략이 공유됐다.

바이브컴퍼니는 AI 기반 지식관리 시스템 '바이브 KMS', 검색증강생성(RAG) 기반 검색 솔루션 '바이브 서치' 등 주요 고객 응대 혁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RAG 기술은 상담사마다 응답이 달라지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정확성·일관성이 중요한 고객 대응 환경 전반에 적용 가능한 기술로 주목받았다. RAG는 방대한 내부 문서를 기반으로 결과물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바이브컴퍼니는 공공·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 응대 현장에 AI 솔루션을 확산하며, 정확성·일관성·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AI 기반 CX 혁신 전략을 지속 제시할 계획이다.

김경서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AI가 단순히 상담사의 보조를 넘어, 지식관리 체계 전체를 혁신하는 도구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 깊은 공감을 얻었다”며 “바이브의 AI 솔루션은 기술 중심이 아닌, 운영 관점에서 실현 가능한 변화를 만들고자 설계된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